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005. 엣시(Etsy) 잘나가는 셀러 찾아서 참고해보기(Feat.Erank/이랭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Erank를 통해서 잘나가는 셀러들을 찾아보고 어떤걸 판매하는지 참고해보려고 해요. 

 

내가 하고싶은걸 하는게 좋은것 같지만, 어떨때는 남들이 먼저 개척해놓은 좋은 시장에 진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결국엔 내가 하고 싶은걸 하면서 수익까지 내면 베스트겠지만 세상일이 그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erank를 통해 한국 셀러분들중에 2021년에 오픈한 샵 중에 누가 가장 많은 상품을 판매했는지 알아보고 또 미국에서는 2021년에 오픈한 샵 중에 어떤 샵이 가장 잘 나가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wwhrrhao.tistory.com/25

 

003. 엣시에 가입하고 무얼 팔까(Feat.Erank 가입하기)

엣시라는 것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다면 이제 가입을 한번 해봅시다~ 엣시바로가기 Etsy - Shop for handmade, vintage, custom, and unique gifts for everyone Find the perfect handmade gift, vintage & on-tr..

wwhrrhao.tistory.com

위 과정을 통해 Erank에 잘 가입이 되었다면, 기능을 활용해야 할텐데요. 단순히 키워드만 몇가지 살펴보겠다 하시면 무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가 알아볼 내용은 유료 결제가 필요하네요. 

 

이렇게 세 가지 서비스가 있고 저는 가운데에 있는 '베이직'을 선택해서 결제했습니다.

 

 

키워드 검색 개수상향, 키워드 리스트업 기능, 키워드 툴 이용가능횟수 상향, 내가 검색한 샵을 리스트업해서 비교할 수 있는 기능 등 각 서비스가 가진 기능들이 이렇게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고 결제를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저는 어쨌든 계속 엣시샵을 운영하면서 참고할것이지만, 그렇게 많이 양의 정보를 하루에 다루지는 않을것 같아서 베이직을 선택했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춰 결제~

 

프리(free)는 무료

베이직(basic)은 월 5.99달러

프로(pro)는 월 9.99달러입니다

 

 

 

 

 

 

 

결제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아래의 메뉴(Competition -> Top Sellers)로 접근해봅니다.

 

 

한국 셀러분들 중에 2021년에 개설하고 카테고리는 Art&Collectibles에 속한 분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결국 제가 판매하고 싶은 것은 디지털 파일이기 때문에 다른 카테고리는 참고하지 않았습니다.

 

아래의 세팅으로 해봤어요.

 

 

 

결과는??

 

 

 

음.. 생각보다 판매가 저조해 보이네요. 한국 셀러분들 화이팅입니다. 가장 많이 판매하신분이 2021년에 개설하고 19개를 파셨으니 운영하기가 쉬워보이진 않네요. 1위를 차지하신 Stay~ 이 분의 샵을 방문해봅시다.

 

위 목록에서 샵네임을 누르고 아래 화면이 뜨면 다시 샵 네임을 누릅니다. 그럼 샵으로 연결돼요.

 

96일전에 샵을 오픈하신 분이네요~

 

 

이렇게 귀여운 일러스트를 판매하시는 분이었습니다. 많이 번창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범위를 넓혀서 미국에서 2021년 개설된 샵의 랭킹을 한번 보도록 합시다.

 

 

와 4550개나 판매가 된 샵이 1등이에요. 어마어마합니다. 뭘 파는지 볼까요?

 

이렇게 SVG파일을 판매하고 있군요~ 개성있고 감각적이네요. 부럽습니다.

 

 

이렇게 erank를 통해 다른 셀러분들은 뭘 파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어요.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샵들을 보면서 우리의 샵의 방향에 대해 고민해보고 도움을 얻을 수 있으니 erank의 활용도를 높이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어서 첫 판매를 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어렵군요!!

 

 

다음 시간에 만나요~~~!!

반응형